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RITICAL PROCESS DIED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 되지 않을때
    별별정보/생활 2020. 10. 21. 11:06

    CRITICAL PROCESS DIED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 되지 않을때


    증상:  바탕 화면 까지는 뜨는데 10~20초 후에 바로 블루 스크린 뜸. 재부팅 해봐도 결과 똑같음.


    롤린이인 저는 전날 신나게 봇전하면서 유튜브 보다가 끄고 다음날 켰는데 블루스크린이 떴어요.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재부팅 했는데 계속 똑같았어요. 그래서 유튜브랑 구글링해서 뜨는 CRITICAL PROCESS DIED 해결 방법 혹은 블루스크린 해결 방법 모든 방법 다 해봤습니다!!


    안전모드로 들어가서 명령프롬프트에 관련 명령어 입력하는 방법, 이벤트로그?에 뜬 오류를 또 구글링해서 해결방안 찾아 해보는법,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등등... 포맷도 해보려 했지만 포맷마저 오류가 있다면서 취소됐어요.. 


    컴알못이라 몰랐는데 포맷 안된게 다행인거 같더구요? 삼성 노트북은 포맷을 자주 했었는데 그건 삼성 복원 뭐시기가 있어서 다른게 필요없었고 컴퓨터는 부팅USB 그런걸 만들어놔야 한대요.. 어쨌든 포맷도 실패해서 결국 저는 수리 기사님을 부를 수 밖에 없었어요. 처음 예약 했을때 수리기사님께서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없는지, 컴퓨터가 느려진다던지 하는 전조 증상은 없었는지 물어보셨는데 새로 설치한건 없었고 컴퓨터가 느린건 컴퓨터라 그런거 같다고 말씀드렸어요. 그러고나서 필요할거 같은 부품들을 챙겨오셨어요.


    먼저 기사님께서 가져 온 외장하드로 부팅해서 뭐가 문제인지 보는데 제 블루스크린의 원인은 SSD가 고장난거였어요!! 저한테 뜬 블루스크린 오류코드가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났을때 뜬다는 글을 많이 봐서 저는 윈도우 문제일거라 생각했는데 SSD가 고장난거였네요.. 그래서 명령프롬프트에서 손상파일 삭제나 복구 같은건해도 안되는거였어요.. 사실 하드디스크나 SSD문제라는 글도 조금 봤긴 했지만 아니길 바랬는데...😢😭

    그리고 블루스크린 뜨기 전날 롤하면서 유튜브 보니까 버벅여서 저는 제 컴퓨터 사양문제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어요ㅋㅋㅋㅋ 메이플 같은 게임만 돌아갈 정도의 컴퓨터라고 과소평가 하고 있었는데 롤이랑 유튜브 같이 보는 정도는 무리 없는 컴퓨터였어요.. 다 SSD문제..


    블루스크린 코드가 CRITICAL PROCESS DIED고 컴퓨터가 느려지는 증상이 있다면 하드디스크랑, SSD 문제 의심해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결론: 뭘해봐도 안돼서 수리기사님 불렀고, SSD가 고장났던것! SSD교체하고 컴퓨터 포맷. 








    댓글

Designed by Tistory.